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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현대차-네이버-서울대’ 자율주행차 기술력 어디까지 왔나쁘지않아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2. 5. 20:36

    현대 기아 자동차가 목적지만 입력하면 주행이 가능한 '레벨 4'수준의 자율 주행 단계를 구현했습니다. 서울대와 네이버는 '수준 3'수준의 자율 주행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자율주행 실현 방식으로는 현대·기아차와 서울대는 카메라, 센서를 기반으로 한다. 반면 네이버는 카메라와 딥러닝을 적용해 차별을 시도했습니다.21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업계에서 미국 자동차 공학회(SAE)자율 주행 기술 기준'레벨 4'을 충족시키는 것은 현대·기아 차 뿐입니다. 레벨 4는 운전자가 정해진 조건에서 운전에는 전혀 간섭하지 않고 시스템은 일정한 조건 내의 모든 상황에서 차량의 속도와 방향을 통제하는 주행한다.현대·기아 차는 투싼 ix FCEV, 서울 EV, 아이오닉 3개 모델로 자유 주행 기술을 선 보였다. 지난해 11월에 공개된 아이오닉, 자율 주행 차는 △ 전면 라이프니다(Lidar)3개 △ 전면 레이더(Radar)2개 △ 후에는 레이더 2개 △의 스테레오 카메라 △ 1반 카메라 등 간단한 센서로 자율 주행을 실현했습니다. 외관이 양산형 차량과 가장 비슷하고 비용이 저렴한 것이 강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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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차는 서울모터쇼에서 어린이 오닉의 자율주행차를 활용한 커넥티드 서비스를 선보였다. 어린이 오닉 자율주행차는 KT와 협력해 커넥티드 서비스도 개발 중이었다. 서 음성 인식 인공 지능(AI)기기를 활용한 '홈토우카'서비스를 20하나 8년 상용화하고 자동차에서 집안의 전자 제품을 제어하는 '카토우호ー무'서비스는 20하나 9년부터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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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경수, 서울대 기계 항공 공학부 교수가 이끄는 '기계 차량의 동력학 및 제어 연구실'은 이번 모터쇼에서 'K7자 유루 성주의 외출'을 선 보였다. 이경수 교수팀은 자율주행 알고리즘 구동용 PC, 장유아물 인지용 라임입니다. 최초의 주변 차량 인식용 레이더 3개 차선 인지용 카메라, GPS등을 탑재하고 자율 주행 기술을 구현했다. 이는 SAE기준 3에 해당한다. 레벨 3은 부분, 자율 주행 단계에서 드라이버의 조작 없이도 목적지 경로상 쵸쯔쵸은 부분 자율 주행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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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쵸은용후와은소울대 연구원은 "K7자 유루 성주의 외출은 실제 판매되고 있는 양산 차량과 외관상 차이가 없을 것을 최우선 목표로 센서를 최소한으로만 사용하고 자율 주행을 실현했습니다","지난해부터 1반 도로 1만킬로미터 뭄은지에 주행을 달성하고 현대 차 그룹과 협업하고 레벨 4수준의 자율 주행 차도 조만간 보여1것"과 이야기했습니다.네이버는 이번 서울모터쇼에서 자율주행차를 선보였다. 네이버 연구 자회사 네이버 랩스가 개발한 자율주행 기술은 이달 국토부의 도로주행 임시합격을 받았다. SAE, 자율 주행 기준 3수준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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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네이버 자율주행차는 딥러닝 기반의 이미지 인식 기술로 센서가 아닌 카메라만으로 사각지대 감지(BSD) 기능을 구현합니다. 도로상의 것을 분류하고, 차종에 따른 특성을 반영하여 경로를 의도합니다. 측후방 영상의 빈 공간을 판단하여 차선 변경이 가능한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센서보다저가로센서오작동시의트러블을방지합니다.송창현 네이버랩스 대표는 "실제로 도로 주행을 통해 데이터를 축적해 고도화를 추진 중"이라며 "사업보다 도로 환경을 정보화하고 공간에 맞는 정보를 연결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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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http://www.ipnomics.co.kr/?p=6개 3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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